전공주임 인사

홈전공소개>전공주임 인사
THINK GLOBALLY, ACT LOCALLY실무중심의사이버보안 및범죄수사 전문가 양성
안녕하십니까. 부산외국어대학교 사이버경찰전공 류법모 교수입니다.급변하는 디지털 문화와 사이버 세계의 확산은 자연스럽게 정보보호의 중요성과 이에 따른 사이버 범죄의 급증으로 정보보호학과와 경찰행정전공 교수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야 하는 환경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에 두 전공의 교수들은 앞으로 다가오는 사이버 세계에 적응하기 위해 2017년 편제를 경찰정보보호학부로 확대하도록 하였으며,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하여 경찰행정전공(35), 사이버경찰전공(20), 정보보호전공(30)으로 구성된 신설학부를 이끌어 가도록 결정하였습니다. 

특히, 사이버경찰전공은 정보보안과 경찰행정 교육을 융합한 학과이며, 사이버 범죄와 테러에 즉각 대응하여 국가, 기업, 개인의 정보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사이버보안 및 범죄수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유형의 공격과 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IT 기반의 정보보호 역량, 범죄수사관으로서의 책임감과 전문지식 그리고 두 영역을 융합한 사이버법률 및 개인정보보호 분야의 전문능력을 겸비한 융합형 보안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방향은 생산성과 효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획일화된 사회에서 벗어나 구성원 개개인의 개성을 존중하는 개인 맞춤형 사회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큰 칸막이로 구분된 단일 분야 교육에 그치지 않고, 여러 분야를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이 필요합니다.

사이버경찰전공 학생들은 정보보호와 경찰행정의 융합교육을 통해서 국가, 기업, 개인의 정보자산을 보호하는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창출하고 미래를 향하여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사이버경찰전공의 일원이 되도록 노력하신 학부모 및 학생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학생들을 교육할 것이며 또한 여러분의 앞날에 건승을 기원합니다. 


2019년 8월 5일 류법모 교수 배상